▪ 아동 종결 및 변경
페이지 정보
본문
Q. 사업참여아동이 종결하거나 변경할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?
A. ▪ 아동의 사업 지속참여가 어려울 경우, 참여 독려 및 종결할 수 있음
구분 | 사업 참여 종결 사유 |
아동관리 | ▪지원대상 아동이 연속하여 3회 이상 무단결석일 경우 - 현장교사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가 1주일에 총 4회 이상(1일 1회) 전화 등 모니터링하여 결석 원인 및 아동상황 파악, 2주일 이상 연락되지 않을 경우 사업 참여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▪아동이 해당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기 어려운 거리, 타, 시·도로 이사할 경우 ▪아동의 보호자가 참여 종결을 원할 경우 ▪지역아동센터 운영 종료, 센터 지원 중단 사유에 의한 지원 종료인 경우 ▪기타 아동이 사업에 참여하지 못할 심각한 문제 사항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* 아동의 집중력 부족, 단순 문제행동으로 인한 종결 불가 |
▪ 지역아동센터장은 시·도지원단에 유선 연락 후, 지원아동 종결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문 발송
▪ 아동 결원 발생 시 공백을 최소화하여 신규 아동 선정 및 지원
* 결원과 충원을 2주 이내에 진행하여 아동의 참여 기회 확대
* 현장교사는 아동 충원 전까지 관리 대상 아동들에게 프로그램 지원 횟수 확대 제공
▪ 지원대상 아동이 퇴소한 경우 해당 아동에 대해 지원을 중단하되, 우선순위 대상*으로 아동 변경
* 참여 아동 모집 시 신청하였으나 선별검사를 통해 탈락된 아동을 우선으로 고려하며, 적합한 대상이 없는 경우
센터 내 지원이 필요한 다른 아동으로 대체 가능
▪ 시·도지원단은 예산 범위를 고려하여 예비 아동에게 선별 검사, 사전 검사를 별도 진행
- 이전글▪ 현장교사 채용 및 자격 24.09.12
- 다음글▪ 연차휴가 24.09.12